23기 사업보고서 요약과 투자지표 확인. 종목 추천이 아님. 단위: 억원, 배, 퍼센트. | ||||||
엔씨소프트 (036570) |
총자산 | 시가총액 | 기말현금 | 매출액 | 수익 | |
영업이익 | 순이익 | |||||
2020 | 33,463 | 11조8천억 | 3천3백억 | 17,011 | 4,789 | 3,591 |
2019 | 29,412 | 10조2천억 | 1천8백억 | 17,151 | 6,149 | 4,214 |
2018 | 35,265 | 9조8천억 | 1천8백억 | 17,587 | 5,850 | 4,440 |
2017 | 23,638 | 5천3백억 | 1천4백억 | 9,835 | 3,287 | 2,713 |
시가총액 15위 |
PER 주가수익비율 |
ROA 총자산영업이익률 |
배당수익률 | 수익률 | 주요주주 | |
영업이익률 | 순이익률 | |||||
2020 | 24.6 | 20.0 | 0.8 | 36.9 | 28.8 | 김택진 11.97 |
2019 | 33.1 | 11.4 | 0.9 | 28.1 | 21.1 | |
2018 | 24.4 | 13.0 | 1.3 | 35.8 | 24.5 | 국민연금 11.8 |
2017 | 22.2 | 15.0 | 1.6 | 33.2 | 25.2 |
산업 현황 전세계적인 흐름인 지식 정보화 시대에 부합하는 산업. 게임산업은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고성장하는 분야로써 강한 오락성과 중독성을 갖고 있다. 개인주의 성향과 더불어 놀이와 휴식을 중시하는 젊은층이 주된 이용자다. 즐길거리(만화, 영화, 캐릭터, 방송, 음반, 디자인 등) 산업과의 융합으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다.
문화적 바탕이 성숙되어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게임 개발로 이어지게 할 수 있음. |
영업 현황 제조업에 비해 유형자산이 적어 이익률이 높은 편이다. 유보율과 현금성자산에 비해 배당수익률은 낮다. 성장성이 높은 전세계 콘솔 게임 시장에 역량을 모으는 중.
모바일 섹터의 매출합계가 전체 게임 시장의 21% 비중 :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리니지M, 리니지2M 매출구성비 = 모바일게임(58.7%) + 리니지(15.7%) + 아이온(2.7%) + 블레이드앤소울(4.9%) + 길드워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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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종속회사 NC West Holdings(총자산: 1천3백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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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65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