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저점에서 저지됨을 확인한다.
하락하는 주식은 어느 시점에서 브레이크가 걸릴까요? 간단합니다. 전고점과는 반대로 보시면 됩니다. 바로 전 저점입니다. 전 저점은 바로 주가의 하락이 멈추고 상승분위기를 만들었던 지점입니다. 즉, 저가의 매수세가 유입되어 주가의 반등이 있던 시점입니다. 따라서 전저점 근처에 오면 선취매성 물량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주가를 잡는다는 것은 누구든 고대하는 부분입니다. 싼값에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주식을 잘 하는 비결이겠지요. 따라서 주가는 일차적으로 전 저점에서 하락을 접게 됩니다. 따라서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양을 보이게 되는데, 이것이 쌍바닥이나 삼천형등의 원리중 하나가 됩니다.

물론, 매도세가 압도적으로 강하거나, 매수세의 부재로 인하여 의미있는 저점이 하락 붕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흔히 여러분들이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투매를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따라서, 전 저점 부근에 접근하면 유심히 주가의 향방을 살펴야 합니다.

따라서, 공격적인 투자자일 경우 전저점부근에서 많은 물량을 매수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초보자이기 때문에 소량의 물량으로 진입하고, 이후 바닥이 확인될때 본격적으로 매수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보수적으로 투자에 임하는 자세, 분할 매수하는 자세가 정석입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음. 수정 안됨. 배포는 자유이나 반드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할것.
Since 1999 copyright by daankal.com, All right reserved.

이전 전저점의 지지 다음